설사하는 아기를 위한 이유식 전문육아 - 엘빈즈

알림

내용

노티메시지

2019-3-1,2019-3-2,2019-5-2,2019-6-6,2019-6-7,


전문육아

뒤로가기
제목

설사하는 아기를 위한 이유식

작성자 엘빈즈(ip:)

작성일 2017-09-08 15:54:59

조회 103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돌 전후의 아이들의 장은 매우 민감합니다. 먹던 분유를 바꾸어도 설사를 하기도 하고 먹던 이유식을 바꾸거나 먹는 양을 늘려도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음식에 의한 경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공기 중의 바이러스에 의한 경우도 많습니다.

감기 초기나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장염이 있을 때 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지고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설사가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공기 중의 바이러스는 엄마의 위생관리와 무관하게 공기나 사람들에 의해서 옮기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기가 잘 놀고 잘 먹으면서 설사 이외에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지만 설사가 계속 되고 열을 동반하거나 아기의 컨디션이 좋아 보이지 않을 경우 이유식을 중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식을 너무 서두르거나 갑자기 많은 양의 이유식을 먹이면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설사 증상이 가볍고 식욕도 여전하다면 이유식을 한 단계 전으로 돌려 부드럽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설사 증상이 있을 경우 일단은 먹는 양을 조금 줄이고 설사가 멈출 때까지 가급적 쌀 미음 같은 것으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으므로 죽, 미음, 스프 등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변을 단단하게 해주는 바나나, 익힌 사과, 감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찹쌀, 대추, 밤 등으로 이유식의 재료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